LG헬로비전, 1분기 영업익 '75억'…당기순이익 흑자 전환

LG헬로비전이 올 1분기 매출 2589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 순이익 43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ARPU 늘며 질적 성장 견인…매출 2589억 원 달성

[더팩트│최수진 기자] LG헬로비전이 올 1분기 매출 2589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 순이익 43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케이블TV 가입자는 전 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나타냈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으며, 전분기 대비 6.8% 줄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5% 감소했지만 전분기와 비교하면 187.1%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43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돌아섰다. 전년 동기 대비 43.3 줄어든 수치지만 전분기 순손실을 딛고 빠르게 흑자 전환했다. 화질개선과 채널확대를 통한 품질 향상, 기가인터넷 커버리지 확산, 키즈 콘텐츠 도입 등을 통해 ARPU(가입자당평균매출액)를 높인 결과다.

케이블TV ARPU는 7408원으로 전 분기 대비 86원 증가했다. 인터넷 ARPU도 1만1171원을 나타내며 2017년 4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콘텐츠를 확산하고 속도와 화질을 개선하는 등 품질 경쟁이 소비자 선택으로 이어지며 가입자당 평균 매출액을 높였다. 알뜰폰의 ARPU는2만1978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케이블TV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2000명 감소한 415만5000명을 나타냈다. 유료방송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3월부터 가입자가 순증세로 돌아서며 총 가입자 수를 지켜냈다. 월별 가입자가 순증한 것은 1년 만이다.

인터넷과 알뜰폰 가입자는 소폭 줄었으나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인터넷은 75만7000명으로 전분기 대비 4343명 감소했지만 3월부터는 가입자가 순증세로 돌아섰고, 기가인터넷 비중도 52%를 넘어섰다. 알뜰폰 가입자는 66만3000명으로, 전분기 대비 3만5000명 줄었지만, LTE가입률이 74.6%를 나타내며 또다시 최고치를 갱신했다.

안재용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M&A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본원적인 사업경쟁력 확보를 통해 체질을 개선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 강화로 가입자가 늘어나고, ARPU가 추가 상승하며 본격적인 재무적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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