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1분기 영업익 283억원…전년비 30.2%↑…"결제·게임 선방"

NHN은 올해 1분기 3945억9900만 원, 영업이익 282억9300만 원, 176억2000만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NHN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82억93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2%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945억9900만 원으로 6.5% 늘어났고 당기순이익은 176억2000만 원으로 58.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성수기 효과와 일본의 '라인 디즈니 쯔무쯔무', '요괴워치 푸니푸니'의 매출 상승이 더해지며 전 분기 대비 4.7% 증가한 1047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게임의 비중은 66%이고 PC게임은 34%이다. 지역별 매출의 경우 서비스 지역 기준으로 보면 국내가 49%, 해외가 51%로 나타났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 거래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하고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2%, 전 분기 대비 7.9% 증가한 151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미국 NHN글로벌의 매출 감소로 전 분기 대비 10% 줄었지만 NHN고도의 지속적인 온라인 거래 증가와 에이컴메이트 사업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25.5% 상승한 637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웹툰 사업의 안정적인 매출 기여에도 불구하고 NHN벅스의 지난 분기 음반 발매에 대한 기저효과와 '코로나19' 영향으로 티켓링크 매출이 감소하면서 전 분기 대비 11.9% 감소한 394억 원으로 집계됐다.

기술 부문은 NHN테코러스의 글로벌 클라우드 제품 재판매 효과가 지속되었지만 PNP시큐어의 전 분기 계절적 성수에 대한 기저효과가 반영되면서 전 분기 대비 15% 감소한 366억 원을 기록했다. 단, 전년 동기 대비로는 44.3% 증가한 수준으로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기타 부문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여행 수요 감소가 NHN여행박사를 중심으로 한 매출 감소로 이어지며 전 분기 대비 23% 줄어든 49억 원을 기록했다.

NHN은 전반적인 소비 및 외부 활동 감소에도 '페이코'의 2020년 1분기 거래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한 1조7000억 원, 월간 이용자 수(MAU)는 400만 명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이터3법 개정에 발맞춰 금융위원회 주도의 마이데이터 사업자 라이선스 확보를 위한 준비 작업도 진행 중임을 내비쳤다.

정우진 NHN 대표는 "코로나19의 팬데믹 현상에 따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페이코를 중심으로 한 결제 부문과 게임 사업에서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와 '용비불패M'과 같은 신작 출시와 함께 페이코가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쿠폰·페이코오더·캠퍼스존·식권 등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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