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의 강남' 성산구 핵심입지에 위치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는 반도건설이 5월 마수걸이 분양으로 창원시 성산구에 '성산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성산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반도건설의 창원지역 첫 사업으로 지하 3층~지상15층, 17개동, 전용면적 55, 56, 64, 78, 86㎡ 아파트 총 1045가구를 짓는 대단지 프로젝트다.
창원의 강남으로 불리는 성산구의 핵심입지에 검증된 반도유보라의 특화아이템이 접목된 만큼 벌써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
◆ 도심 속 숲세권 단지, 365일 쾌적한 그린 프리미엄
'성산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창원의 핵심 입지를 누리면서 비음산 자락에 위치한 숲세권 단지로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해당 단지는 비음산과 가음정공원으로 둘러싸여 도심 속의 숲속 아파트를 만끽할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또 단지와 인접해 있는 창원축구센터와 대방체육공원 등 대규모 체육시설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 뿐만 아니라 웰빙 생활을 누릴 수 있다.
◆ 창원최초 단지 내 별동학습관, 경남FC 어린이축구교실, 키즈워터파크 등 특화시설 적용
'성산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는 창원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된다.
반도건설의 교육특화 상품인 별동학습관은 이미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 입주를 시작한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서도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는 특화상품이다.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인 YBM넷영어마을(가칭)과 경남FC어린이축구교실(협의중) 운영 계획 뿐 아니라 영유아 및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다.
단지 내 특화시설로는 '키즈워터파크'를 조성할 예정이며, 주부들을휴게공간인 '맘스카페'와 입주민들의 피로를 씻어줄 단지 내 '전용사우나 시설' 등 반도건설의 커뮤니티 특화 시설이 들어선다.
◆ 중심 상업지구에서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교통·생활·교육 두루 갖춘 핵심 입지
'성산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편리한 교통과 더불어 단지를 중심으로 3km이내에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경남도청, 창원시청, 창원지방법원, 한마음창원병원, 성산아트홀 등의 주요 관공서 및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창원시 내 핵심상권인 백화점, 대형마트, 상남시장 등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교통여건 또한 우수하다. 단지를 기준으로 KTX창원중앙역이 3k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며, 창이대로, 해원로 등을 통해 창원 중심권 및 경상권 등 인접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1km 내에 사파중·고등학교를 비롯한 7개의 초·중·고교가 있으며, 국립 창원대학교도 3km 내에 위치해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 반도건설만의 특화설계로 창원맘 공략
'성산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희소성 가치가 높은 전용면적 64, 78, 86㎡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되며, 각세대별 공간활용도를 고려한 주방 팬트리, 알파룸, 가변형벽체, 안방서재 등 '창원맘'들의 취향을 맞춘다. 이뿐 아니라 첨단인공지능 IOT와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까지 접목해 단지 안팎이 자연과 더불어 첨단시설로 갖춰질 전망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중심상업지구에 인접하고, 자연에둘러싸인 숲세권 단지로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며 "창원에 '반도유보라' 브랜드를 선보이는 첫 프로젝트인 만큼 반도건설 만의 특화상품 및 첨단시스템 등을 적용해 명품 주거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
jangbm@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