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잼시티 "해리포터, 350억 분 이용자 누적 플레이 기록"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다니는 가상의 체험을 할 수 있는 최초의 모바일게임이다. 사진은 이 게임의 키아트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는 모바일게임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가 전 세계 350억 분의 누적 플레이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출시 2주년을 맞아 잼시티가 밝힌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전 세계 이용자들은 이 게임을 통해 총 5000만 번의 퀴디치 경기를 플레이했고 마법 주문 20억 회 시전, 200만 번의 표준 마법사 수준(OWL) 시험을 치른 것으로 나타났다.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라이선스를 받아 포트 키 게임즈 레이블로 글로벌 출시된 이 게임은 지난 2018년 4월 25일 출시 직후 미국과 캐나다를 포함한 40개국 이상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잼시티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이용자가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의 게임 의상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4개 기숙사의 개성을 살린 독창적인 의상을 디자인해 출품하면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작을 가린다. 우승작은 올해 가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정식 추가된다.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는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다니는 가상의 체험을 할 수 있는 최초의 모바일게임이다. 스토리 전개에 초점을 맞춘 어드벤처 RPG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원작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학교 학생으로 입학하고 마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임무를 해결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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