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죽, 올해 1분기 시장점유율 36.6%
[더팩트|문수연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파우치 죽을 중심으로 시장 변화를 이끌며 누적매출 1000억 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출시 1년 5개월 만의 성과다.
간편식 트렌드의 지속적인 확대가 비비고 죽의 성장세를 견인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파우치 죽 제품이 가정간편식(HMR)으로 각광받으며 개학 연기 등과 맞물려 가정 내 취식이 크게 늘어나면서 시장 점유율 역시 상승곡선을 그렸다.
비비고 죽은 시장 성장을 견인하며 상품 죽 시장에서의 입지도 넓혀가고 있다. 닐슨 코리아 통계 기준으로 지난 2017년 약 720억 원 규모였던 상품 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이듬해인 지난해 1400억 원대로 2배 커졌다. 비비고 죽은 지난해 시장점유율 34.6%를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36.6%로 끌어올리며 1위(41.6%)와 격차를 5%p 내로 좁혔다.
특히 상품 죽 시장의 5% 내외였던 파우치 죽 비중은 비비고 죽 출시를 기점으로 증가해 올해 2월에는 48%까지 확대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죽에 대한 뜨거운 호응은 비비고 브랜드의 힘과 차별화된 맛 품질 기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자 눈높이를 만족시켰기 때문"이라며 "전문점에 버금가는 품질과 메뉴를 갖춘 프리미엄급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죽 일상식화' 트렌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