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서 연중무휴약국·휴일지킴이약국 확인 가능
[더팩트|이민주 기자] 일요일에 영업하는 약국을 찾을 수 있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대한약사회에 따르면 휴일지킴이약국 안내 시스템은 전국의 약국 운영정보를 안내하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서는 365일 운영하는 '연중무휴약국'과 특정 시점에 운영하는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사이트에 접속해 약국을 이용하려는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하면 휴일지킴이약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조건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약국 명과 주소, 전화번호, 운영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약국의 위치를 지도로 확인하는 '지도보기' 기능도 있다.
이처럼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약국이 마스크 공적 판매처 중 하나기 때문이다. 마스크 5부제 시행에 따라 주말에도 공적 마스크 구매가 가능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주말에는 생년월일 끝자리에 관계없이 주중 구매 이력이 없는 사람만 해당된다.
다만 주말에는 우체국이 문을 닫기 때문에 하나로마트와 약국에서만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며, 마스크 공급량도 주중 대비 적은 편이다.
이날 공적 마스크 공급량은 158만1000장이며, 주중에는 평균 800만 장이 공급된다. 평일 공적 마스크 판매처는 우체국, 하나로마트, 약국이다.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