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XM3' 베일 벗은 스펙…1719만 원부터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달 21일 사전 계약을 시작한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의 엔진 스펙 및 세부 가격을 3일 공개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르노삼성차의 자신감…"고객 최고의 선택은 'XM3'"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신차발표회를 열지 못했던 르노삼성자동차(르노삼성)가 'XM3'의 엔진 스펙 및 세부 가격을 3일 공개했다.

'XM3'는 고성능 TCe 260과 경제적인 1.6 GTe 등 두 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주력 엔진인 TCe 260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 개발한 신형 4기통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다.

신형 TCe 260 엔진은 실린더 헤드와 직분사 인젝터를 수직 장착한 델타 실린더 헤드 등 신기술을 적용해 성능은 물론, 경제성 측면에서도 흠잡을 데 없는 고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델타 실린더 헤드 적용으로 엔진 경량화와 공간 최적화, 연료효율성 등을 충족시킨다. 복합연비는 ℓ당 13.7km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25g/km로 낮췄다.

DCT 명가 독일 게트락의 7단 습식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은 TCe 260 엔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의 역동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전 트림 기본 사양인 패들 시프트를 적용해 운전 재미까지 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 높이(1570mm)와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186mm)가 절묘하게 빚어낸 'XM3'의 실루엣은 세단처럼 날씬하면서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답게 견고하다. 충분히 확보한 최저지상고는 SUV에 걸맞은 외관은 물론, 넓은 운전 시야까지 확보해준다.

'XM3'는 뒷좌석 승객의 편안함도 놓치지 않는다. 동급 최상위 수준의 2열 무릎 공간 및 어깨 공간은 뒷좌석 탑승자에게 여유로움과 안락함을 안겨준다. 동급 최대의 트렁크 용량(513ℓ)은 SUV 오너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넉넉한 적재공간을 확보해준다.

'XM3'의 또 다른 특징은 르노삼성차 최초로 차량 원격 제어 기술을 탑재했다는 점이다. 'XM3'의 이지 커넥트에는 △원격 차량 제어 △원격 차량 상태 관리 △내차 위치 찾기 및 목적지 차량 전송 △무선 업데이트 등이 적용됐다. 3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지 커넥트는 르노삼성차가 KT와 제휴해 선보이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다.

이 밖에도 'XM3'에는 가치를 더해줄 특별한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LED 퓨어 비전 헤드라이트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긴급제동 보조시스템 등 선호도 높은 기능을 전트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XM3' 가격은 1.6 GTe △SE 트림 1719만 원 △LE 트림 1939만 원 △LE Plus 트림 2140만 원, TCe 260 △LE 트림 2083만 원 △RE 트림 2293만 원 △RE Signature 트림 2532만 원(개소세 1.5% 기준) 등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SUV 장점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은 'XM3'"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XM3'와 함께 더욱 다양한 경험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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