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코로나19' 예방·피해복구 위해 '50억' 지원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과 피해 복구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의 사전 방역과 조속한 피해 복구 등을 돕기 위해 50억 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번 지원이 피해가 집중된 대구·경북지역에 집중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치료 방역 등 의료활동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현대차그룹은 전국의 재난취약계층과 의료진, 피해자를 대상으로 현금과 구호·방역 물품 제공, 예방·방역 활동 등을 지원한다.
경제활동 위축으로 피해가 큰 저소득층과 자가 격리자를 위해 체온측정기와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의 예방 물품을 제공한다. 또한 의료진의 방역 물품 구입을 돕고, 적재적소에서 예방·방역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를 조기에 실시하고, 방역 물품, 생필품 등을 적기 공급하는 데 집중한다.
감염 시 피해가 큰 재난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대구·경북지역의 노인·장애인 시설과 지역 아동센터, 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가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열감지기,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대구·경북지역 소외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에게 식료품 키트도 전달한다. 식료품 키트는 식품과 음료 등으로 구성돼 2주간의 자가 격리 기간 동안 자택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를 예방하고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차량 '특별 무상 차량 항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사 차량뿐만 아니라 서비스 거점에 입고된 타사 고객의 차량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374개 블루핸즈에서 27일부터 3월 중순까지,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800개 오토큐에서 다음 달부터 한 달 동안 실내 소독제 도포 및 신체 접촉이 잦은 운전대, 변속기 레버, 대시 보드 등을 소독액으로 닦아주는 실내 스프레이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의 신속한 회복과 안정적인 예방 및 방역 활동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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