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6살…게임빌 '별이되어라!' 카페 현황 보니

게임빌이 별이되어라! 6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에서 공식 카페 활동을 중점 조명했다. /게임빌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게임빌 '별이되어라!'의 공식 카페 가입자가 약 45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빌은 18일 '별이되어라!' 서비스 6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하면서 이런 내용을 알렸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6주년 기념 커뮤니티의 별이되어라!'라는 제목으로 이용자들의 공식 카페 활동 내용을 중점적으로 조명했다. 이 회사는 이용자들의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장기 흥행의 주역으로 꼽고 있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최근 6개월 동안 이용자들의 공식 카페 총 방문 횟수는 441만6492회다. 성별 분포는 남성 91%와 여성 9%로 분석됐다.

공식 카페 방문 연령대는 30대(42.3%)와 20대(33.9%)가 주를 이뤘고 모바일을 통한 카페 방문 비중(74.9%)이 PC를 통한 방문(25.1%)보다 세 배가량 많았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험 역할수행게임이다. 동화풍의 감성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이 게임은 최근 서비스 6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다시 한번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스테디셀러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