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0년 제품 라인업 대수술 들어간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이하 르노삼성)이 오는 2020년 모두 6종의 새로운 차량을 출시, 내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1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은 사내 메시지를 통해 회사 출범 20주년을 맞는 오는 2020년 내수 시장에서 6종의 새 모델을 도입,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2020년 1분기 내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XM3'의 출시를 시작으로 같은 해 상반기 'QM3'의 풀모델체인지 모델인 2세대 '캡처', 글로벌 베스트셀링 전기차 3세대 '조에(ZOE)'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상품성이 더욱 개선된 'SM6', 'QM6', '마스터'의 새로운 모델들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2020년 내수 시장에서 10만 대 이상의 판매를 달성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르노삼성은 닛산 '로그' 생산 종료 이후 부산공장의 수출 물량을 대체할 유럽 수출용 'XM3'의 물량 확보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XM3'의 국내 시장 출시 준비와 함께, 이후 유럽 지역을 포함한 해외 시장 수출을 위한 노력도 계속 진행 중이다"라며 "국내 시장에서의 큰 성공과 경쟁력 있는 수출 가격, 그리고 부산공장의 안정적인 생산이 뒷받침돼야 하는 만큼 노사 간 대승적인 결단과 협력을 통해 부산공장의 생산 경쟁력을 최대한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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