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캡쳐 기능 개선 및 이모티콘 추가…일부 오류도 수정
[더팩트│최수진 기자] 애플이 iOS 13.2를 배포했다. 카메라 기능 향상 및 오류 수정을 위해서다.
iOS 13.2의 가장 큰 특징은 딥퓨전 기능이다. 딥퓨전은 첨단 이미지 처리 기술로, 어두운 조명에서 이미지를 캡처할 때 텍스처를 향상시키고 노이즈를 줄여준다. 해당 기능은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아이폰11프로맥스 등에서 제공된다. 아이폰11 시리즈의 경우 비디오 해상도를 카메라 앱에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이모티콘도 추가됐다. 동물, 음식, 활동, 새로운 장애인 이모티콘, 성별 중립적 이모티콘, 커플 이모티콘의 피부톤 추가 등 70여 개의 이모티콘이 iOS 13.2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리 기능도 개선됐다. 시리가 수신 메시지를 크게 읽어주는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을 에어팟에서 지원한다. 시리 설정에서 사용자의 시리 및 받아쓰기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다양한 오류도 수정됐다. △타사 앱에서 암호 자동 완성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검색 기능을 사용할 때 키보드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아이폰X 이후 모델에서 밀어서 홈으로 이동하는 동작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 △메시지 앱에서 알림 반복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마크업 주석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 △저장된 메모가 일시적으로 사라지는 문제 등이 해결됐다.
jinny0618@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