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25일 아이폰11 출시 행사 고객 유치 총력
[더팩트│최수진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아이폰11' 고객을 잡기 위한 마케팅 경쟁에 불을 지핀다.
3사 모두 25일 아이폰11 출시 행사를 열고 '충성 고객'을 자사 고객층으로 편입시켜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는 이날 오전 각각 아이폰11 시리즈 출시 기념행사를 개최힌다.
이들 3사는 아이폰 충성 고객에 초점을 맞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모두 이번 개통 행사에 충성 고객을 초청한다. 아이폰 사용 고객은 비교적 출고가에 상관없이 신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만큼 이들에 대한 혜택을 강화해 고객 유치에 나서겠다는 결정으로 해석된다.
SK텔레콤은 오전 11시 11분부터 약 1시간가량 진행되는 '아이폰11' 론칭 쇼케이스에 참여한 고객 가운데 3명을 추첨해 '아이폰11'을 선물한다. 또한, 고객들을 위해 폴킴, 헤이즈 등을 초대해 미니콘서트도 개최한다.
KT도 아이폰 충성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KT는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아이폰11 출시 행사를 진행하며, 이날 사전 예약 고객 55명을 초청해 경품 추첨 등의 이벤트도 개최한다.
LG유플러스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아이폰 충성 고객 11명을 초청해 아이폰11 출시 행사에 나선다. 초청된 고객들에게는 아이폰11프로, 아이패드 7세대, 애플워치5 등을 증정한다. 아울러 최근 출시한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105'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 강남직영점에서 진행된다.
한편, 애플은 이동통신 3사와 별도로 25일 오전 8시 가로수길에 위치한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11을 출시를 시작한다. 아이폰 충성 고객들의 밤샘 대기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에도 아이폰XS 시리즈를 구매하기 위해 약 200명이 넘는 구매 대기자가 밤새 애플스토어 앞을 지켰기 때문이다. 다만, 애플스토어에서는 별도의 아이폰11 출시 행사가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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