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 "해외네트워크와의 소통 늘려 판매 확대"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예병태 쌍용자동차 대표이사가 취임 이후 처음 유럽 시장을 방문하는 등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쌍용차는 예병태 대표이사가 유럽 시장을 방문해 현지 시장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고 27일 밝혔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지난 17일부터 8박 9일간의 일정으로 유럽을 방문했다. 이탈리아, 벨기에, 독일, 영국, 스페인 등 현지 주요 대리점 대표들을 만나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예병태 대표이사는 대리점 대표 및 현지 딜러들로부터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동시에 유럽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출시장 확대 및 다변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달 말 영국을 시작으로 현지 론칭이 시작된 코란도의 현지 시장 반응을 직접 살펴봤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코란도의 유럽 시장 판매가 이뤄지는 만큼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판매 확대를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예병태 대표이사는 쌍용차가 지난 2017년부터 후원 중인 쌍용 블레넘궁 승마대회를 직접 참관했다. 그는 대회장 곳곳에 전시된 쌍용차 제품들을 살피는 등 브랜드 홍보 활동은 물론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격려하며 현지 마케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나타냈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이번 유럽 시장 방문을 통해 판매네트워크와의 소통 강화 및 글로벌 경영 행보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수출 시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해외네트워크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 강화 및 현지 판매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