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외로워 말아요" 혼추족 유혹하는 PC온라인게임

라이엇게임즈가 추석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PC방 임무와 보상 제공 등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한가위 맞은 게임가 "짧은 연휴, 이렇게" 특별 혜택 풍성

[더팩트 | 최승진 기자]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혼추족(홀로 추석을 보내는 사람)' 등 명절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직장인·대학생·취업준비생 등 성인남녀 283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성인 5명 중 1명이 '추석을 혼자서 보낼 예정'이라고 답했다. 올 명절 동안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정(복수응답)으론 '충분한 휴식(44.8%)'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외롭지 않게 추석 명절을 잘 보내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PC온라인게임은 어떨까. 잘 이용하면 평소엔 쉽게 구할 수 없던 게임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메마름의 시대'는 다음 달 1일까지 프리미엄 냉장고(LG 오브제)·최신 스마트폰(삼성 갤럭시노트10플러스) 등으로 구성된 추석맞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맹 PC방에서 즐기면 누적 6시간마다 '카니발 미스터리 박스'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엔 카니발 날개·캐릭터 이펙트 등 꾸미기 아이템이 들어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인 '메마름의 시대'는 역병에 속박된 몬스터를 제압하는 타워 디펜스 전투가 핵심이다.

라이엇게임즈는 추석 연휴에 PC방을 찾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 플레이어들을 위해서 'PC방 꿀스택' 특별 임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PC방에서 총 9개의 임무를 받아 해내면 경험치·파랑 정수·마법공학 상자와 열쇠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PC방에서 접속한 모든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어들에겐 '풀스택 나서스' 아이콘이 지급된다.

펄어비스가 오는 16일까지 검은사막 한가위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 참여하면 다양한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제공

'카트라이더'(넥슨)는 오는 25일까지 '한가위 윷놀이 한마당' 이벤트를 연다. 게임 플레이 후 '윷 보석'을 모으면 참가할 수 있다. 윷놀이를 완주할 때마다 '레전드 파트 X' '스펙터 X'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넥슨)에선 오는 19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몬스터가 우글거리는 소굴)을 완료하면 '추석 유니크 문 카드', '추석 파밍 재료 선택상자' 등을 준다. 지정 일에 맞춰 참여하면 보상을 두 배 더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은 오는 18일까지 '달 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간 퀘스트 수행 등 게임 속 임무를 공략해 얻은 송편 재료로 송편을 만든 뒤 보상으로 교환하는 행사다. 엔씨소프트는 제작한 송편의 누적 개수에 따라 달 토끼 보답으로 '궁극의 카탈람 보상 상자', '궁극의 혈투 증표' 등 특별 보상도 지급한다.

'검은사막'(펄어비스)은 오는 16일까지 추석맞이 버닝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해당 기간 접속 시 전투 +300%, 기술 +40% 버프(특수효과)를 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비밀의 만물상 '루엘'도 있다. 이용자는 '루엘'에게 '에페리아 경범선', '에페리아 호위함' 등 게임 속 선박 도면과 증축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검은사막'은 최근 할리우드 배우 메간 폭스를 모델로 내세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엠게임은 다음 달 1일까지 '나이트 온라인'에서 모라돈의 도개걸 보조캐릭터(NPC)와 윷놀이를 하거나 4시간 마다 소환되는 귀향중인 골렘 몬스터를 처치하면 유용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 아이템을 준다. 추석을 맞아 최대 160명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쥬라드 산맥 고지전'도 새롭게 선보인다. 게임 중 얻은 송편 아이템이나 실제로 빚은 송편 사진을 스크린샷 게시판에 올리면 5명을 추첨해 '나이트 온라인' 야구 점퍼를 준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