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이 궁금해?" 넷마블, 신작 '쿵야 캐치마인드' 8월 출시

넷마블 모바일 신작 쿵야 캐치마인드는 PC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했다. /유튜브 캡처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신작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이다. 지난 2002년 출시해 총회원 약 600만 명을 기록한 PC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했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 보조캐릭터)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갖췄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이 회사 이정호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모드들이 가득하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 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