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펄어비스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3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2%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50억 원으로 55.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54.9% 줄어든 125억 원으로 나타났다.
1분기 매출액은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출시,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북미·유럽 발매 등 신규 매출 확보로 역대 분기 최고 매출을 이끌었다.
지난 2월 일본에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현지에서 최고 매출순위 톱2까지 올랐고 현재도 상위권에 오르면서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지난 3월 북미·유럽에 선보인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은 출시 후 한 달 동안 24만장 이상 판매됐다. 판매금액도 1000만 달러 이상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출시 마케팅 비용과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한 상여금 지급이 영업비용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검은사막 엑스박스 원' 판매금액의 16%만 회계 기준에 따라 매출로 인식된 반면, 플랫폼에 지급하는 수수료 등 관련 비용은 모두 1분기에 인식됐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검은사막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더불어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지역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플랫폼 다각화와 혁신적인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차기 신작 개발에 집중해 글로벌 게임 개발 회사로서 경쟁력을 더욱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