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장난 NO! 진짜 게임 정보 찾아봤더니
[더팩트 | 최승진 기자] 4월 1일은 만우절이다. 가벼운 장난이나 그럴듯한 거짓말로 웃음을 주는 날이다. 그런데 이용자들이 관심을 끌 만한 정보가 만우절에 나왔다면 믿을 수 있을까. 수많은 만우절 게임 정보 가운데 진짜를 찾아봤다.
'리그오브레전드'(LoL·롤)에 강아지·고양이 테마 신규 스킨이 최근 공개됐다. 팽팽한 긴장감이 흐르는 '리그오브레전드'에 웬 강아지와 고양이냐고 의문부호를 가질 수 있지만 진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에서 강아지·고양이 모습을 한 '리그오브레전드' 스킨 외 아이콘·감정 표현·와드 스킨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모바일 상점에선 팬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특별 스마트폰용 바탕화면도 공개됐다.
넷마블 모바일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 새롭게 등장한 필드 보스 '아스문트'도 사실이다. '만우절 기념 깜짝상자' 이벤트와 함께 공개돼 의심스러울 수 있지만 진짜배기 정보다. 이 게임의 오리지널 몬스터인 '아스문트'는 용의 심장 사원 최종 보스인 엠브리온 친위 대장 출신 인간형 필드 보스다. 거대하고 무거운 망치를 이용해 번개 공격으로 상대를 감전시키는 특징을 지녔다.
'카트라이더'에 '서든어택' 배경음악이 나오는 것도 놀랄 일이 아니다. 넥슨이 만우절을 맞아 자사 PC온라인게임인 '카트라이더'와 '서든어택'에서 협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카트라이더' 인기 캐릭터 배찌가 차고 배경에서 '서든어택' 로고와 함께 나타났다 사라지는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온다. '서든어택'에선 최대 15회 보상을 얻은 이용자 전원에게 '카트 바디 수류탄(영구제)' 등을 준다.
PC온라인게임 '검은사막'에선 오는 3일까지 만우절 행사인 '거짓말에 성공하라'가 열린다. 도전과제를 통해 '운명의 선택' 아이템을 얻은 뒤 의뢰를 수주하면 참여할 수 있다. '검은사막'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회씩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뒤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고르게 된다. 이렇게 선택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날 이벤트 페이지에 수치가 공개된다. 이중 낮은 수치를 기록한 쪽은 거짓으로 판명돼 보상을 받게 된다.
워게이밍은 만우절을 맞아 오는 3일까지 PC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8년 전 버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월드 오브 탱크 클래식'을 제공한다. '월드 오브 탱크 클래식'은 지난 2011년 서비스됐던 0.7.0버전이다. 워게이밍 관계자는 "플레이어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국 출시 전인 8년 전 버전을 체험하고 지난 8년간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었는지 현재와 비교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