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온라인 채널로 디스플레이 기술력 전파"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디스플레이가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잇달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LG디스플레이는 공식 대학생 블로그인 'D군의 디스플레이'의 신규 유튜브 채널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D군의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LG디스플레이의 조직문화 및 채용정보 등을 제공한다. 젊은 층과 가까워지기 위해 소통 창구를 마련한 것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디스플레이 전문 지식을 20대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 최근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170만명을 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D군의 디스플레이'는 블로그 이외에도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왔다. 유튜브 채널을 추가해 OLED 등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영상으로 젊은 층에 보다 알기 쉽게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디스플레이는 약 1분의 짧은 시간 동안 디스플레이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1분 테크' 코너를 신설했다. 예를 들어 OLED 패널의 원리와 특징 등 핵심 내용을 압축해서 1분 안에 전달하는 식이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2월 누리꾼들이 OLED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를 오픈한 데 이어 지난 1월에는 증강현실(AR)을 활용해 OLED 디스플레이를 집이나 사무공간에 미리 배치해볼 수 있는 'LGD AR'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는 14일까지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후 'D군의 디스플레이' 페이스북에 유튜브 닉네임과 구독 화면 이미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와 영화관람권,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손영준 LG디스플레이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OLED 기술의 우수성을 보다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