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스팅어 알칸타라 에디션' 출시 "프리미엄 가치 극대화"

기아차가 14일 스팅어 가솔린 2.0 터보 모델 플래티넘 트림에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알칸타라 소재 및 외장 디자인 차별화 요소를 기본화한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 고객 선호도 반영 '스팅어 알칸타라 에디션' 출시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가 '스팅어' 구매 고객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이 선택한 가솔린 2.0 터보 모델 '플래티넘' 트림에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알칸타라 소재 및 외장 디자인 차별화 요소를 기본화한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알칸타라는 머리카락 400분의 1 굵기의 초극세사 섬유로 만들어져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고급 소재로 방수성이 좋고 오염이 잘되지 않으며 내구성이 뛰어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내장재에 많이 사용되는 인조가죽이다.

기아차는 다크크롬 아웃사이드미러, 19인치 미쉐린 타이어&알로이 휠, 후드 가니쉬 등 외장 디자인을 차별화할 수 있는 주요 품목을 기본화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스팅어 알칸타라 에디션의 가격은 3880만 원이다.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하기 전 기아차는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스팅어 공식 동호회와 기존 스팅어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커스터마이징 패키지와 선택사양에 대한 선호도 설문 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커스터마이징 패키지에서는 알칸타라(약 30%)가, 선택사양에서는 퍼포먼스 UP(약 43%)이 고객이 선택한 최고 선호 사양으로 선정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에 대한 고객의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고객 대상 설문조사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진실되고 꾸준한 소통을 통해 진정한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이달 동안 스팅어 알칸다라 에디션을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 선글라스, 보스턴백, 스팅어 다이캐스트(1대 38 비율), 카본 키링 등 스팅어 브랜드 컬렉션 4종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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