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베트남 인구를 넘어섰다.
7일 컴투스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1억을 돌파했다. 통계청 등 자료를 보면 베트남 인구는 약 9743만 명에 이른다.
지난 2014년 세계 시장에 출시된 '서머너즈 워'는 미국을 포함한 아메리카 지역에서 전체 다운로드의 32%, 유럽과 오세아니아에서 18%를 거둬 서구권에서 50%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한국·중국·일본 등 빅 마켓이 포진된 아시아와 기타 지역에선 나머지 절반을 거뒀다.
이 게임은 출시 후 지금까지 74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20개 국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116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96개 국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선 역할수행게임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1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글로벌 파트너사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 기반 단편 애니메이션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다양한 부가 사업 추진과 개발을 통해 다방면으로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더욱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