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앞두고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 쏟아진 관심, 왜?

모바일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티브 작가가 작업한 한복 입은 토야마 카스미 일러스트가 처음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29일 모바일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소재로 한 한국 서버 전용 일러스트를 처음 공개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일본 게임업체인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뱅드림! 프로젝트 세계관을 담아 공동 제작한 모바일 리듬·어드벤처 게임이다. 25명의 등장인물로 걸즈 밴드를 만들고 육성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이번에 공개한 '한복 입은 토야마 카스미' 일러스트는 일본에서 '테일즈위버' '4LEAF(포립)' 등 일러스트로 유명한 티브(Tiv) 작가 작품이다. 게임 내 팝핀파 그룹 멤버인 토야마 카스미와 각 밴드 보컬들이 한복을 입고 전통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일러스트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출시 이래 처음으로 제작한 한국형 이미지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작품인 것이다. '한복 입은 토야마 카스미' 일러스트는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게임 내 타이틀 화면에 노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다음 달 1일부터 1주년 기념일인 다음 달 6일까지 6편의 밴드 별 1주년 기념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