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이슈&주가] 롯데하이마트, 현 주가는 과도한 '저평가'…'매수' 유지

한화투자증권은 21일 롯데하이마트 현 주가가 저평가 상태라고 보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더팩트DB

업황 어려움 지속…온라인채널·생활가전 성장률 긍정적

[더팩트ㅣ이지선 기자] 롯데하이마트의 현재 주가가 과도하게 낮아져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1일 한화투자증권은 롯데하이마트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4000원을 유지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롯데하이마트 실적 성장은 쉽지 않을 것"이라며 "하지만 그에 비해 현 주가가 과도하게 낮아져 있는 수준인 만큼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전망했다.

백색가전 영업환경이 어렵다는 설명이다. 남 연구원은 "4분기에도 3분기와 비슷하게 판매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며 "TV제품 매출액은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고 PC/모바일 상품군 감소도 뚜렷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냉장고의 경우 TV대비 배출 비중은 낮지만 판매량 자체가 부진해 실적 성장을 제한하고 있다"며 "주요 가전 판매량이 저조한 것을 감안할 때 실적 성장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주가 수준은 현재 너무 낮다고 판단했다. 그는 "영업환경이 부진한 것은 사실이나 최근 주가 수준은 공모가 이하로 하락했다"며 "주요 유통업체와 비교할 때 영업실적이 나쁘지 않고 온라인채널과 생활가전 성장률이 긍정적이기 때문에 '매수'를 추천한다"고 평가했다.

atonce51@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