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표 캐릭터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 무료 배포

넷마블이 18일 넷마블프렌즈를 활용한 24종 애니메이션 이모니콘을 공개했다.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자사 대표 캐릭터 '넷마블프렌즈'의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대표 캐릭터인 '넷마블프렌즈'는 노란 공룡 '크크' 시크한 토끼 '토리' 단 것을 좋아하는 곰 '밥' 수다쟁이 카멜레온 '레옹'으로 구성됐다. 이번 이모티콘은 이들을 활용한 24종의 애니메이션이다.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전 세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회사측은 향후 다른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윤혜영 넷마블 IP사업팀장은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각 캐릭터의 성격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상황에 맞춰 감정 표현을 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넷마블프렌즈가 이용자들에게 한층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넷마블프렌즈' 등 자사 대표 캐릭터를 비롯해 지난 2013년부터 게임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캐릭터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