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 사전 계약 돌입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쉐보레가 13일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아메리칸 레이싱 머신 '더 뉴 카마로 SS'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지난 1966년 출시 이후 6세대에 걸쳐 진화를 거듭해 탄생한 더 뉴 카마로 SS는 8기통 6.2ℓ 엔진과 새롭게 장착된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통해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더 뉴 카마로 SS는 정통 아메리칸 머슬카로 쉐보레 브랜드의 핵심인 퍼포먼스 DNA를 물려받아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탁월한 운동성능과 대담한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디자인 부분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와이드한 대형 글로시 블랙 그릴과 플로우타이 엠블럼을 적용하고 LED 헤드램프를 새로 추가해 LED 포지셔닝 램프와 함께 대담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살렸다.
날렵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한 측면 디자인과 더불어, 후면부에는 카마로 SS 전용 블랙 보타이와 신규 LED 테일램프, 대구경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고성능 모델의 차별성을 부각했다.
내부는 8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 및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24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앰비언트 라이팅을 통해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고, 스포티한 젯 블랙 천공 가죽 시트를 적용해 세련된 스포츠카의 감성을 살렸다.
또한, 더 뉴 카마로 SS에는 1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콘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울러 제로백 4.0초라는 놀라운 응답성, 초반 발진력을 돕는 라인락 기능이 포함된 커스텀 론치 콘트롤 시스템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 취향에 맞게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투어, 스포츠, 트랙, 스노우·아이스 등의 주행 모드를 제공해 레이싱 서킷과 일반 도로를 아우르는 다양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개선된 편의사양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우선 직관적인 디자인에 시인성을 높인 8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고급형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새롭게 채택했다.
새롭게 적용된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한층 개선된 인터페이스와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며, 다점 터치 방식으로 더욱 쉽고 편한 화면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헤드업 컬러 디스플레이와 연계해 주요 주행정보를 운전자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운전 편의성을 높인다.
이 외에도 신형 디지털 후방카메라를 통해 차량 뒤쪽 상황을 룸미러의 LCD 화면을 통해 보여주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를 적용한 것은 물론 업계 최초로 캐딜락 CT6, XT5에 적용된 바 있는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를 통해 시야에 방해 없이 와이드뷰로 후방 상황을 더욱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형 카마로는 모두 8개의 첨단 에어백을 비롯해 전자제어 주행 안전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후방 카메라 및 후방 주자 보조 시스템, 런플랫 타이어를 적용해 탑승자의 안전을 대비한다. 또한, 보행자 충돌 시 후드 부위를 들어 올려 보행자의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더 뉴 카마로 SS의 판매 가격은 5428만 원이며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에디션은 5507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