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1월 국내 판매 '반등' "신차 효과로 판매 모멘텀 잇는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11월 한 달 동안 국내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4% 늘어난 6만4131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서재근 기자

현대차, 11월 내수 판매 6.4만 대…전년 대비 0.4%↑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지난 11월 한달 동안 내수 시장에서 6만4131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4%의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내수 판매를 살펴보면, 세단은 '그랜저'가 1만191대(하이브리드 2577대 포함) 판매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고, 이어 '아반떼'가 6243대, '쏘나타'가 5335대(하이브리드 426대 포함) 등 모두 2만3544대가 팔렸다.

특히,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시 이래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전체 판매 실적을 이끌었고, 이에 힘입어 그랜저는 월간 판매 1만 대를 돌파하며 9개월 만에 베스트셀링카 타이틀을 탈환했다.

레저용 차량(RV)은 '싼타페'가 9001대, '코나' 5558대(EV모델 2906대 포함), '투싼' 4280대, '맥스크루즈' 19대 등 전년 동월 대비 38.1%가 늘어난 1만9018대 판매를 기록했다.

전기차 모델의 선전도 눈에 띈다. '코나 일렉트릭'은 5월 본격 판매에 돌입한 이후 또 다시 월 최다 판매 실적을 갈아치우며 베스트셀링 전기차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G90과 현대차의 초대형 SUV 팰리세이드(사진)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반으로 판매 확대와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제공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2889대, 'G70'가 1550대, 'G90'('EQ900' 333대포함)가 882대 판매되는 등 모두 5321대가 판매됐다. 지난 달 말 출시한 플래그십 세단 G90는 2주 간의 사전 계약 기간에만 6713대의 실적을 달성하며, 연말연시 본격적인 인사 시즌을 앞두고 큰 기대를 모았다.

해외 시장에서는 같은 기간 5.0% 줄어든 33만9250대를 판매했다. 글로벌 무역 갈등에 따른 중국 자동차 시장의 수요 감소, 터키를 비롯한 신흥국의 경제 위기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판매량이 감소세를 보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친환경 모델들의 호조를 발판으로 주력 모델들이 선전하며 11월 판매 호조를 이어 갔다”며 "주력 차종에 대한 판촉 활동을 바탕으로 G90의 초기 시장 안착에 힘쓰는 한편, 시장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초대형 SUV 팰리세이드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는 신형 싼타페와 투싼 개조차가 해외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해 연말까지 꾸준한 판매 증가를 기대한다"며 "시장 수요에 부합하는 신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SUV 모델 판매에 집중해 판매 확대와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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