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창립 73주년…글로벌 공략‧고몰입 조직 구축 강조
[더팩트ㅣ안옥희 기자]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30개국을 향한 도전을 차근차근히 이어 나가야 한다. 더 나아가 전 세계 모든 곳에 우리만의 '아시안 뷰티'를 창조하며 K-뷰티를 넘어서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야 한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30개국 시장 진출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란 포부를 밝혔다.
5일 서울 용산 신사옥에서 열린 창립 73주년 기념식에서 서 회장은 "아모레퍼시픽 본사가 위치한 용산은 한반도를 넘어 새롭게 열리는 유라시아 시대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걸어온 길보다 더 먼 길을 바라보며 세 번째 용산 시대를 힘차게 개척하자"고 글로벌 시장 개척을 강조했다.
서 회장은 또 30개국 글로벌 시장 개척뿐 아니라 혁신 상품의 개발, 고객 경험의 혁신, 디지털 활용에 매진할 것을 임직원에 당부했다. 그리고 이를 위해 개방, 정직, 혁신, 친밀, 도전이라는 다섯 가지 '우리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고몰입 조직'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구성원 모두의 성장을 추구하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일터로서의 더 좋은 회사'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9월 5일 창립해 올해 73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말 용산 신본사 건축을 완료하며 세 번째 용산 시대를 열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초 화장품 연구소 설립, 국내 최초 화장품 해외 수출, 국내 최초 한방 화장품 출시 등을 통해 지난 73년간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뷰티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1990년대 초부터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추구하며 2000년대 이후 글로벌 시장 확장 및 성장을 본격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