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화장품 덕에 실적 ‘쑥쑥’ 지난해 영업익 역대 최대

애경산업은 지난해 연간 매출액 6289억 원, 영업이익 497억 원, 당기순이익 380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사진은 애경그룹 신사옥 조감도. /애경그룹 제공

화장품사업, 해외실적 확대로 실적 성장 견인

[더팩트│황원영 기자] 애경산업이 화장품사업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연간 매출액 6289억 원, 영업이익 497억 원, 당기순이익 380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생활용품사업을 기반으로 화장품사업이 성장을 견인했다. 화장품사업은 전년대비 매출액 24.1%, 영업이익 24.4%, 당기순이익 76.6% 각각 성장했다.

애경산업의 화장품 매출비중은 2015년 13.4%에서 2016년 26.7%, 2017년 43.3%로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이 전년대비 101.3% 성장하며 매출비중이 43.3%까지 확대됐다.

해외수출 역시 74.3% 성장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해외매출비중은 2016년 10.6%에서 2017년 14.8%로 확대됐다.

중국 수출은 사드 보복에도 전년대비 91.2% 성장했다. 이는 중국 현지에 직접진출하지 않고 역직구 형태의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9월 중국 상해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애경산업은 지난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애경산업은 상장을 통해 △생활용품 시장 지위 강화 △화장품 사업 영역 확대 △글로벌 시장 매출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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