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황원영 기자] 호텔업계가 최장 10일에 달하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놨다. 업계는 명절증후군으로 피곤해진 몸과 마음을 달래고 재충전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실속 있는 가격에 알찬 혜택을 제공하는가 하면 스파 패키지로 힐링 여행을 제안하는 호텔도 있다. 일부는 아이를 포함한 가족 여행객을 위해 특별한 놀거리를 준비했다.
롯데호텔서울에서는 8일까지 이용 가능한 ‘풀 문 와이너리(Full Moon Winery)패키지’를 선보였다. 상기 패키지는 슈페리어룸 1박, 발렛파킹 서비스 1회, ‘풀 문 와이너리’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풀 문 와이너리는 롯데호텔서울 36층 연회장 아스토룸에서 매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동안 진행되며 10여종의 다양한 와인과 간단한 핑거푸드를 무제한 즐겨볼 수 있다.
또한, 9일까지 ‘한가위만 같아라’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디럭스 클럽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디럭스 클랙 객실 1박, 클럽라운지 혜택 2인,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 룸서비스 추석 메뉴, 설화수 스파의 베이직 순환 케어 60분 프로그램 1인 이용권이 제공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는 추석 연휴에 태국 럭셔리 아로마 브랜드 탄(THANN)과 함께 힐링 타임을 보낼 수 있는 ‘탄 테라피 패키지’를 다음 달 12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여유로운 디럭스룸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분당 롯데백화점 내 위치한 탄 생츄어리(THANN Sanctuary) 스파 20만 원 이용권 1장, 산뜻한 로즈와 자스민 향의 탄 에덴 브리즈 여행용 키트 및 모모카페 조식 2인이 포함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그랜드 캠핑 패키지’를 9일까지 선보인다. 어린이 수영장을 포함한 야외 수영장 및 야외 어린이 놀이 공간인 그랜드 캠핑을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캠핑 프로그램에는 물로켓 만들고 쏘기, 사진찍기 수업, 제기차기, 윷놀이 등 다양한 놀이가 포함되어 있다. 부모는 ‘더 스파’에서 ‘진저 머슬 릴리즈 스파 트리트먼트’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남산한옥마을 무료 셔틀, 체육관 및 수영장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JW메리어트 동대문은 ‘기브 땡스(Give Thanks)’ 패키지를 내놨다. 디럭스 룸1박, 조식 뷔페 스파 이용권 등으로 구성했으며 추석선물로 JW메리어트 동대문 인기 상품인 와인 뷰 마넨 리제르바 말벡 1병과 ‘로얄 오차드’ 10개입 기프트 세트를 증정한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추석 패키지 2종을 9일까지 내놨다. 특히 장기간의 연휴를 보다 실속있게 즐길 수 있도록, 추석 패키지 예약 시 최대 20%의 할인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함께 진행한다. 먼저 ‘고메 홀리데이(Gourmet Holiday)’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 뷔페 조식 2인 혜택과 함께 호텔 일식당 ‘다봉’ 또는 중식당 ‘서궁’에서 맛볼 수 있는 ‘홀리데이 디너’ 2인 혜택을 포함한다.
명절 증후군과 스트레스로 지친 심신을 위한 휴식이 필요할 땐 ‘펨퍼링 모먼트(Pampering Moment)’ 패키지를 추천한다. 클럽룸 1박, 클럽 라운지 2인 혜택과 함께 호텔 내 오셀라스 스파에서 즐기는 50분 간의 ‘리프레시 모먼트’ 트리트먼트 2인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명품 스파 코스메틱 컴포트존의 ‘시스템 샘플 키트’를 1인 1개씩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역시 긴 추석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달달한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9일까지 이용 가능한 ‘달달한 추석’ 패키지에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1박, 조식, 오텀 페스트에서 진행되는 와인 페어 10% 할인 쿠폰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레저 전문가 ‘워키 (WALKEE)’가 이끄는 ‘한가위 워키 프로그램’도 추가된다. 애스톤 하우스 또는 스카이야드에서 열리는 달맞이 이벤트를 비롯해, ‘비밀의 숲’을 탐험하는 ‘시크릿 가든 트레킹’ 등 다양한 야외 활동으로 구성된다.
혼자 조용히 추석 연휴를 즐기고자 하는 1인 고객을 위한 ‘미, 마이셀프 앤 아이’도 준비되어 있다. 별관 더글라스 룸 1박, 라이트 브렉퍼스트, 오텀 페스트 와인 페어 10% 할인 쿠폰, 비스타 워커힐 서울 사우나 입장권, 더글라스 하우스 와인 한 병 및 시그니처 초콜릿이 제공된다.
더 플라자는 서울로 상경하는 관광객을 위한 ‘딜라이트 서울(Delight Seoul)’ 패키지를 선보였다. ‘귀도 치옴피(Guido Ciompi)’가 직접 디자인한 객실, 서울시티투어버스 승차권, 한옥마을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 이용권, 브로슈어 및 안내 서비스, 다양한 조식 메뉴 등의 서비스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오는 9일까지 ‘유희애락(遊戱愛樂)’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호텔 내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3가지 테마 라운지 ‘쉼마당’ ‘놂마당’ ‘흥마당’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놂마당’은 만화책 도서관 및 VR 게임존으로 꾸며지며, ‘흥마당’은 와인과 함께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라운지로, 패키지 타입에 따라 호텔 내 레스토랑인 루브리카, 라운지앤바 또는 나인스 게이트에서 와인 3종과 그에 어울리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쉼마당’은 바쁜 일상을 내려놓고 안마의자에 앉아 작품을 감상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도 풍성하고 다채로운 ‘2017 한가위 황금연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뷔페 더 가든키친은 9일까지 점심 저녁 모두 할인 특가로 제공한다. 편안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다. ‘올 인클루시브 세미 패키지’는 객실, 더 가든키친 디너 뷔페 2인, 조식 세미뷔페 2인, 실내체련장, 사우나, 수영장 등이 포함돼 있으며 특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라스테이는 10일까지 투숙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펼쳐 최고급 프리미엄 매트리스와 100% 헝가리산 거위털 이불을 제공한다. ‘Own Your Shilla Stay(당신만을 위한 신라스테이)패키지’를 이용한 고객 중 이벤트에 당첨되면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프리미엄 매트리스와 이불 베개 등 침구 세트, 호텔 욕실의 타월과 가운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에서는 긴 추석 연휴 도심 속 휴가를 위한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에서는 추석 연휴 여유로운 휴식을 위한 ‘홀리데이 인 스타일(Holiday in Style)’ 패키지를 11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 구성으로는 스탠더드 객실 1박, 조식 2인, 마스크 팩, 레이트 체크아웃 14시와 20층 세미 노천 사우나 무료 이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