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스타필드 고양' 내일(24일) 정식 개장, 고객 사로잡을 카드 무엇?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고양 정식으로 문 연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실내 쇼핑테마파크인 스타필드 고양이 일주일간의 프리 오픈을 끝내고 내일(24일) 정식 오픈한다. /신세계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실내 쇼핑테마파크를 내세운 스타필드 고양이 일주일간의 프리오픈을 끝내고 내일(24일) 정식으로 오픈한다.

스타필드 고양은 고양시뿐 아니라 서울 강서, 마포, 경기도 김포, 파주 등 50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초대형 상권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수도권 서북부를 대표하는 교외형 쇼핑 테마파크로 자리 잡겠다는 포부를 내놨다.

특히 신세계는 ‘스타필드 하남’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수도권 서북부 상권 특성을 반영해 더욱 강화된 ‘스포테인먼트’ 시설과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 등 신개념 쇼핑 공간도 내놨다. 맛집, 문화, 레저, 쇼핑, 힐링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체류 공간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 쇼핑만 하는 시대는 갔다…쇼핑테마파크 내세워

스타필드 고양은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실내 쇼핑테마파크라는 타이틀을 내걸었다. 매장면적 13만5500㎡ 중 엔터테인먼트, 식음, 서비스 등 즐길거리 콘텐츠 비중을 30%로 확대해 복합 체류 공간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3층과 4층을 중심으로 배치된 스포츠, 물놀이, 키즈 카페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은 스타필드를 대표하는 공간이다.

먼저 어린이이 완구 전문점 ‘토이킹덤’은 기존 완구 판매매장 외에 3600㎡에 달하는 어린이 체험공간을 더했고, ‘베이비 서클’ 역시 영유아들과 부모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컬쳐 스튜디오와 이유식 카페를 갖춘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했다. 블록 체험 공간인 ‘브릭 라이브’도 입점했다.

또, 영화관 메가박스에는 키즈 전문관 2개를 별도로 배치했고, ‘스포츠몬스터’에서는 영국 키즈 스포츠 아카데미 ‘SOCATOTS’ 프로그램 센터를 처음 선보인다.

스포츠몬스터는 실내 짚코스터, 드롭슬라이더, 디지털 미식축구, 양궁 등 신규 14종을 포함한 30여종의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만날 수 있도록 했으며, 동시 입장 인원도 400명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췄다.

볼링과 당구, 다트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펀시티’와 온가족이 골프를 체험할 수 있는 스크린 골프장 ‘데이골프’도 스타필드 고양에 처음 선보인다.

스타필드 고양 아쿠아필드는 힐링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찜질·스파 공간을 더 넓혔고, 찜질룸인 구름방, 편백나무방, 황토방 등 면적을 스타필드 하남대비 1.3배 이상 확대했다. 사우나 공간의 바이탈리티 풀(물마사지탕)은 국내 최대 규모다.

스타필드 고양에는 오프 프라이스 백화점인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가 최초로 들어선다.

◆ 쇼핑의 메카…수도권 서부상권 쇼핑문화 주도

스타필드 고양에는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오프 프라이스 백화점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 글로벌 3대 SPA 브랜드 등 560여개 쇼핑 브랜드가 총집합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차세대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가 1층에 들어선다.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는 기존 백화점 운영 형태와는 달리 재고관리부터 판매까지 직접 운영하는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로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이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에서는 신세계가 직매입하는 글로벌 패션 편집숍 ‘분더샵’과 PB상품을 비롯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아르마니 등 럭셔리 브랜드, 그리고 국내 유명 브랜드 등 총 130여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하나의 매장 안에서 편집숍 형태로 판매한다.

처음 선보이는 차별화된 패션 전문관도 들어선다. 2층 남성 브랜드 전문관 ‘스타필드 멘즈’에서는 16개 남성 패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스타필드 맨즈’에는 ‘일렉트로마트’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BMW 등 자동차 전시관, 할리데이비슨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골프존 마켓,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매장, 남성 전문 편집숍 ‘하우디’ 등도 배치해 남성들의 전용 쇼핑몰 수준으로 차별화 했다.

3층에 위치한 키즈 전문관 ‘스타필드 키즈’는 토이킹덤, 베이비서클, 키즈카페 ‘위너플레이’, ‘유아 놀이터 ‘베이비엔젤스 플레이’, 다양한 키즈 패션 브랜드 매장이 함께 배치됐다.

스타필드 고양에는 다양한 맛집이 들어선다.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PK키친 등 주요 식음 공간은 각각 콘셉트에 맞는 인테리어 연출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지역 맛집에서 유명 셰프 레스토랑까지 맛집 천국

스타필드 고양은 다양한 맛집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PK키친 등 주요 식음 공간은 각각 콘셉트에 맞는 인테리어 연출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1층 고메스트리트에는 여경래 쉐프의 루이, 미국 가정식 레스토랑 데블스 다이너, 뉴욕 수제버거 쉐이크쉑,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살바토레, 타이누들 전문점 소이연남, 팥빙수 동빙고, 아이스크림 전문점 PK젤라또, 의정부 평양면옥 등이 입점했다.

고메스트리트는 영국 에딘버러역을 모티브로 했다. 실제 에딘버러역을 오가던 영국 최초의 증기기관차를 실물 크기에 가깝게 재현했으며, 유러피안 가든은 유럽풍의 정원을 조성했다.

영국 최초의 전통시장인 버로우마켓을 콘셉트로 연출한 지하 1층 ‘PK키친’도 명소다.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 안경석 셰프의 ‘뻬뻬(Peppe)’를 비롯해, 박찬일 셰프의 ‘광화문 국밥’, ‘인정촌’, 고양지역 맛집 ‘서삼능 보리밥’ 등이 들어섰다.

차이나타운도 별도로 구성해 진생용 쉐프의 ‘진가’, 홍콩 맛집 청키면가, ‘천진포자’, 정통 차이니스 푸드 ‘크리스탈 제이드’를 입점시켰다. 이밖에도 정통 멕시칸을 맛 볼 수 있는 오너 셰프 카를로스 몰리나의 ‘돈차를리’, ‘쿄토가츠규’, 인도 음식 전문점 ‘에베레스트’ 등 특색 있는 38개의 맛집들이 있다.

hmax875@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