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진다' 24표 vs '안 떨어진다' 34표
[더팩트 | 백윤호 인턴기자] 8.2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면서 강남 집값이 집중 포화를 맞게 된 가운데 <더팩트> 독자들은 강남 집값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견을 내놨다.
국토교통부는 2일 양도세 증과와 투기과열지구 및 투기지역 지정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8.2 부동산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부동산 대책은 2005년 '8.31 대책'이후 가장 강력한 규제라는 평이다.
2일 <더팩트> 취재진이 강남 부동산 일대를 취재한 결과 인근 공인중개사들은 '8.2 부동산 대책'에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하루가 멀다 하고 매수·매도 계약을 이끌어내며 '즐거운 비명'을 질렀다. 하지만 이번 부동산 대책으로 '파티'는 끝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더팩트> 독자들의 생각은 달랐다. 3일 <더팩트>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8.2 부동산 대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강남 집값은 떨어질까요?'란 제목의 라이브폴에서 '안 떨어진다'는 의견이 더 많이 나왔다.
2시간쯤 진행된 라이브폴은 '안 떨어진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더팩트> 독자들은 '강남 불패'가 쉽게 지지 않을 거라고 봤다. 한 독자는 "강남 땅은 한정돼 있는데 수요층은 많다"며 "전쟁나지 않는 이상 안떨어진다"는 댓글을 남겼다.
white@tf.co.kr
디지털뉴스팀 bd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