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새 캐릭터 '카데나' 나왔다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캐릭터 카데나(사진)가 등장했다. 화려한 기술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넥슨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넥슨이 6일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올해 여름 시즌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의 두 번째인 '노바:카데나, 해방의 사슬'을 적용했다.

직접 살펴보니 스피드와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카데나'의 추가가 눈에 띈다.

이 캐릭터는 체인을 활용해 적을 급습 및 결박하는 '체인아츠:테이크다운', 체인 채찍이 만들어내는 소용돌이로 적을 난타하는 '체인아츠:터프허슬' 등의 기술을 갖췄다.

'카데나'는 게임 속에서 매그너스에게 성채가 함락된 당시 부상으로 정신을 잃고 오랜 시간 잠들어 있던 노바 왕족으로 그려진다.

그는 눈을 뜬 후 강해지겠다는 각오를 담아 원래 이름을 버리고 '카데나'라는 이름으로 그림자 상인단 일원이 됐다.

넥슨은 오는 8월 8일까지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서버 '노바'도 오픈한다. 지난 2003년 출시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 4월 국립과천과학관에 넥슨 메이플스토리 연구소 전시관이 문을 열었다. 가상 속 게임세상을 실제 물리적 공간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