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성능N 첫 모델 'i30N' 뉘르 24시 출전 성능 검증

현대자동차가 22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예선전에 고성능N의 첫 모델이 될 i30N 경주차 2대로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의 고성능N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 예선전'에 '신형 i30'로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성능을 검증하는 등 막바지 담금질에 나섰다.

현대차는 22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각)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린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예선전(ADAC Qualification Race 24h)'에 고성능N의 첫 모델이 될 'i30N' 경주차 2대로 참가, 완주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남양연구소가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이번 출전 차량은 'i30N' 양산차 모델에서 변경을 최소화해 양산차에 근접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고성능N의 첫 모델이 될 'i30N'을 올 하반기 유럽에서 출시할 예정이며, 이번 예선과 오는 5월 25일~28일에 열리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 본선 대회에 지속해서 출전해 양산 전 성능 테스트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대회에서 차량을 세팅하며 얻은 다양한 수치를 양산차 개발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최고 성능으로 주행, 총 주행 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매기는 내구 레이스에서는 가속 및 선회 성능, 오랜 시간 주행을 지속할 수 있는 내구성 등 차량 성능이 경기의 승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에 현대차는 이번 대회에서 차량을 세팅하며 얻은 다양한 수치를 양산차에 최적화된 값을 도출하는 데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는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와 '스파 24시간 내구 레이스'와 함께 유럽 3대 내구 레이스로 꼽히며, 경기 코스는 노르트슐라이페와 그랑프리 서킷을 합쳐 총 길이 약 25km, 73개의 코너로 구성된다.

현대차는 지난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참가했으며, 'i30N' 모델을 위해 개발 중이었던 2.0 터보 엔진을 탑재한 'i30' 차량으로 SP3T 클래스에 첫 출전해 완주에 성공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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