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진영석 기자] 링컨코리아가 30일 개최된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대형 SUV 링컨 내비게이터 컨셉트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고 링컨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링컨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링컨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하며, 전략적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통해 아메리칸 럭셔리의 아이콘으로서 링컨의 가치를 재정립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링컨은 국내시장에서 지난 5년간 200%이상 성장했다. 특히, 14년 만에 다시 출시된 올-뉴 컨티넨탈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링컨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에이미 머렌틱 링컨아시아퍼시픽 총괄 사장은 “링컨은 2020년까지 미국과 중국시장 내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50% 이상 시장 점유율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해 중국시장에서만 전년 대비 약 3배 에 가까운 33000대 판매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에서 링컨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 및 글로벌 마켓에서 링컨이 더욱 성장하는데 있어 한국의 기여에 대해 강조했다.
링컨은 2012년 새로운 링컨으로 전통의 헤리티지와 최첨단 기술의 조화를 폭넓게 선보임으로써 보다 넓은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이미 머렌틱 사장은 “이제 링컨은 아메리칸 럭셔리를 넘어 월드-클래스를 럭셔리를 추구하고자 한다. 이는 전혀 다른 차원의 품격과 가치를 가진 링컨만의 진정한 럭셔리, ‘콰이어트 럭셔리’를 통해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오늘 공개된 내비게이터 컨셉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보다 따듯하고, 인간적이며, 제품과 서비스에서 고객 개개인이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링컨이 추구해야 하는 미래 비전이다. 이것은 제품 자체에 국한되는 것이 아닌, 링컨이라는 브랜드 전체에 대한 총체적인 경험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모터쇼에는 링컨의 기함으로 14년 만에 다시 출시된 올-뉴 링컨 컨티넨탈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뉴 링컨 컨티넨탈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우아한 차체 디자인, 운전자의 감성을 고려한 인테리어, 최첨단 하이테크, 다양한 안전/편의 기능을 갖추며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링컨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냈다.
링컨은 대형 SUV 링컨 내비게이터 컨셉트와 함께 2017 올-뉴 링컨 컨티넨탈, MKZ와 MKZ 하이브리드, MKC, MKX 등 5개 차종, 총 8대의 링컨 모델을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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