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가 30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감각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강조한 'G90 스폐셜 에디션'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 중인 '타우 5.0 엔진'이 장착된 'G90(국내명 'EQ900')'을 기반으로 제작된 'G90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제네시스 차량과는 다른 색감과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제네시스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인정신'을 담아낸 특별 제작 모델이다.
화려하면서도 정제된 고급스러움의 진수를 보여주는 '핀 스트라이프 수트'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G90 스페셜 에디션'은 실제 디자인 과정에서부터 51년 경력의 핀 스트라이프 장인이 디자인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남성적인 매력과 단단하고 강력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다크 브라운 메탈-그레이 매트' 에디션과 도시적 세련미와 감각을 보여주는 '라이트 그레이 매트-라이트 실버 메탈' 에디션, 광활한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요트를 연상하게 하는 색상 조합이 눈에 띄는 '다크 블루 메탈릭-화이트 솔리드' 에디션 등 3가지 'G90 스페셜 에디션'을 전시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략 담당 전무와 동커볼케 루크 디자인 담당 전무가 직접 연사로 나서 'G90 스페셜 에디션'을 비롯한 제네시스의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구매 열망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삶의 전반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브랜드 전용 부스 디자인을 세계 최초로 적용한 1200㎡ 규모의 별도 전시장을 마련하고, 'G90 스페셜 에디션'을 비롯해 'G80', 'G80 스포츠', 'EQ900', 'EQ900 리무진' 등 전 라인업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