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성로 기자] 현대자동차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상'에서 신규 전용 서체 '현대 산스'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체 부문에서,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가 제품디자인 수송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를 상징하는 고유 서체 '현대 산스'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시각화했다. 현재까지 103개 언어로 개발돼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홈페이지, 카탈로그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일관된 형태의 메시지를 취하고 있다.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홈 충전기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는 순백의 캔버스를 의미하는 흰색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 창의성을 표현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현대차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한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F 디자인상'은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1954년부터 매년 제품디자인, 포장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