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텔레콤은 신규 네트워크 브랜드 '퀀텀'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퀀텀'(양자)은 물리학에서 상호작용과 관련된 모든 물리적 독립체의 최소단위를 가리키며, 양자역학에서 시공간의 초월을 설명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 이는 SK텔레콤의 기존 네트워크 경험을 뛰어넘는 5G로의 초월·비약적 변화 의지를 뜻한다.
SK텔레콤은 향후 선보일 5G 관련 핵심 네트워크 기술, 상품, 서비스에 '퀀텀' 브랜드를 사용해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갈 계획이다. '퀀텀' 브랜드는 요금제, 사물인터넷(IoT)망, 커넥티드카, 양자암호통신기술 등 전반에 활용될 전망이다.
'퀀텀' 브랜드의 슬로건은 '에브리싱 이즈 얼라이브(Everything is Alive)'다. 이는 5G로 인해 모든 사물이 생명력을 갖고 움직이게 되고, 상상이 현실이 되는 새로운 세상이 펼쳐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퀀텀' 브랜드와 슬로건을 내세운 TV 광고는 오는 19일부터 전파를 탄다. SK텔레콤은 TV 광고 시리즈를 ▲'퀀텀' 브랜드 철학, 비전 편 ▲국내 최대 70MHz 대역폭 주파수 편 ▲진화된 5G 커넥티드카 편 ▲고객의 생활 전반을 변화시킬 IoT 편 등의 테마로 12월 말까지 차례로 방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