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황원영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은 주방세제 ‘트리오’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트리오 투명한 생각’이 국제 패키지부문 최고 권위의 디자인공모전 ‘펜타워즈 2016’에서 가정생활용품부문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펜타워즈 2016’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한 ‘트리오 투명한 생각’은 트리오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했다.
트리오 투명한 생각은 색소를 함유하지 않은 투명한 액물의 주방세제로 투명한 용기에 디자인 장식을 배제하고 타이포그래피 만으로 절제미를 반영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함유된 전성분을 제품 정면에 표기해 제품특성과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애경은 디자인과 패키지 자체가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구성요소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07년 5월 애경디자인센터를 설립하고 제품에서 디자인의 가치를 부각시키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