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얻지 못했던 각종 혜택 눈길, 컴퓨터박물관에선 추억 복구 행사도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서울에서 나홀로 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 박모(36) 씨는 추석을 앞두고 지난주 고향인 대전에 다녀왔다. 그는 이번 명절 때 친인척들의 결혼 잔소리를 피해 자신만의 생활을 즐기는 방식으로 보내기로 했다.
우리나라 가구 네곳 중 한곳이 1인 가구로 나타나면서 추석 명절에 혼자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외롭지 않게 추석 명절을 잘 보내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PC온라인게임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온 가족이 모여 즐겁게’로 요약되는 추석 풍경은 게임 속에서도 다를 바 없다. 게임업계는 추석을 맞아 게임 속에서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옛날 PC 등을 만날 수 있는 컴퓨터박물관에선 추억 가득 담긴 옛 플로피디스켓 백업 행사도 열려 눈길을 끈다.
넥슨의 PC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20일까지 게임 속 ‘서조의 계곡’에서 이계의 무리들을 처치하면 ‘70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지옥코인을 제공한다. ‘피파온라인3’는 오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1억 EP(게임머니)를 제공한다. 1시간 이상 접속한 이용자들에겐 ‘한가위 선수팩 상자’와 ‘한가위 EP 상자’ 등을 준다.
PC온라인게임 ‘붉은보석’(엘엔케이로직코리아)은 오는 21일까지 ‘추석 송편 리턴즈’ 행사를 진행한다. 보조캐릭터 ‘쿠거’에게 임무를 받고 캐릭터와 100레벨 차이 나는 몬스터를 잡으면 무작위로 송편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이를 다시 ‘쿠거’에게 가져가면 다양한 버프(캐릭터의 능력을 높여주는 마법류) 효과가 있는 송편으로 교환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0일까지 PC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롤)에서 가족 수수께끼 스킨 상자 판매, 스킨 특별 세일 등을 골자로 한 행사를 연다. 가족 수수께끼 스킨 상자 판매 행사는 인기 스킨을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게 한다. 스킨 3종을 개별 50% 할인 판매하는 ‘매일매일 특별 세일’은 오는 18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 실시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PC온라인게임 ‘블레스’는 오는 18일까지 출석 체크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기간제 공중 탈것을 지급하고 접속 시간에 따라 최상위 장비 아이템 상자를 제공한다. 누적 접속 일수를 기준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도 준다.
전차 소재 PC온라인게임 ‘월드오브탱크’(워게이밍코리아)는 오는 10월 1일까지 매 주말마다 ‘한가위 전투’ 등을 주제로 한 행사를 진행한다. 첫 승리 시 경험치 5배, 승무원 경험치 2배 등의 혜택을 준다. 한국 서버 최초로 공개되는 희귀 프리미엄 전차 등 깜짝 패키지들도 매주 특별 판매될 예정이다.
소중한 추억이 담겨 있는 플로피디스크 내용이 궁금하다면 넥슨컴퓨터박물관을 찾아보자. 이곳에선 오는 18일까지 ‘플로피디스크 백업’ 행사를 진행한다. 1980~1990년대 컴퓨터의 주 저장매체였던 5.25인치와 3.5인치 플로피디스켓을 박물관 3층으로 가져오면 백업 과정을 거쳐 USB에 담아 10월 첫째 주 중에 개별 배송한다. 최윤아 관장은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플로피디스켓 이벤트 등을 통해 화목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