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황원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유·무선 사업 호조로 올해 2분기 매출 2조8791억 원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2% 증가한 수치다.
영업 매출은 유선 및 무선 서비스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3.7% 성장한 2조2403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4% 감소한 1801억 원, 당기순이익은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8% 늘어난 1308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수익 성장과 효율적인 비용 집행 등으로 직전분기 대비 5.6% 성장했다.
2분기 무선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약 1226만 명을 기록했으며 LTE 서비스 가입자는 1047만 명으로 전체 무선가입자의 85%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IoT는 통신과 전력이 결합된 새로운 사업모델에 역량을 축적해 전기, 가스, 안전 환경 등 생활민감도가 높은 실질 가치 서비스에 주력한 상품 다변화로 고객 생활에 필수적인 서비스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보이고 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보상프로그램과 멤버십 혜택을 지속 강화하고, 비디오포털의 콘텐츠 차별화를 통한 데이터 수익 성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CFO 이혁주 부사장은 “IoT와 IPTV 사업에 대한 경쟁력 강화로 차세대 서비스에서의 일등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믿고 찾는 진정성 있는 고객의 선택을 확대하고 연간 경영 목표 달성을 통한 시장신뢰 강화와 주주가체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