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vs알파고] 5국 접전 "파이팅!" 누리꾼 응원 이어져

15일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5국에서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 모두 양보 없는 수 싸움이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SNS 등에서 이세돌 9단의 5국 승리를 기원하는 누리꾼들의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임영무 기자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인간과 인공지능 사이에서 벌어지는 세기의 바둑 대결 마지막 대결 5국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인간 대표로 2승을 노리는 이세돌 9단을 향한 누리꾼들의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5국에서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 모두 양보 없는 '수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날 5국 시작 전부터 각종 온라인 게시판은 물론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이세돌 9단을 응원하는 간절한 바람을 적어 올리고 있다.

누리꾼들은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이세돌 9단의 5국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 트위터 캡처

일부 누리꾼은 "바둑을 잘 모르지만, 이세돌 9단 파이팅!(SHI****)" "이세돌 9단의 승리를 기원한다(ymj****)" "귀중한 첫 승리를 선물한 이세돌 9단,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rfk****)" 등 응원의 목소리를 높였다.

대국이 시작된 이후에도 누리꾼들은 "이세돌이 초반 좋은 분위기를 이끌어가고 있다(wpfk****)" "알파고의 변수에 흔들리지 말아야 할 텐데(app****)" "마지막 대국답게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것 같다. 이세돌 아자!(wlcl****)" 등의 반응을 보였다.

likehyo85@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