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남미 시장 공략 나선다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각)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삼성 중남미포럼'을 열고 프리미엄 'SUHD TV' 등 2016년 전략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남미 주요 거래처와 파트너, 미디어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올해 브라질에서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가 개최되는 만큼 TV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해 'SUHD TV'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55인치형부터 78인치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SUHD TV'는 UHD 화질의 핵심인 1000니트 밝기의 HDR 기술,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컬러 기술, 어느 방향에서도 아름다운 360 디자인 등을 적용해 최고의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블레이드를 없앤 원형구조로 균일하고 쾌적한 냉방이 가능한 '360 카세트' 실내기를 비롯해 상냉장 하냉동의 T타입 냉장고 'T9000' 등 생활가전 제품들도 대거 선보였다.
18K 금 소재를 적용해 스마트워치에 명품 디자인 가치를 더한 '기어S2 클래식' 신규 모델인 '로즈골드'와 '플래티넘' 모델도 전시됐다.
김정환 삼성전자 중남미총괄 전무는 "중남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지역 특화 제품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