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집] 나홀로족 달래는 게임 속 설 풍경

설 연휴를 맞아 게임업체들이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더팩트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민족의 명절 설이다. ‘온 가족이 모여 즐겁게’로 요약되는 설 풍경은 게임 속에서도 다를 바 없다. 게이머들을 위한 각종 설맞이 잔치가 펼쳐지기 때문이다.

지속된 경기불황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예년 같은 설 풍경을 찾아보기 어렵지만 모니터 너머 세상의 표정은 사뭇 다르다.

설 연휴는 휴일이 많아 게임업계 최대 대목으로 꼽힌다. 공급자 입장에선 경쟁이 심화되는 때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평소에는 쉽게 얻을 수 없던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나홀로 설을 맞는 게이머들에게는 이러한 행사가 반가운 소식이다. 나홀로족 달래는 게임 속 설 풍경을 살펴본다.

◆게임도 즐기고 진짜 선물도 받고

넥슨의 모바일게임 ‘천룡팔부’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게임 속 ‘떡국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쌀’(10kg)을 준다. 설날 음식 사진과 덕담을 남긴 50명에겐 게임 아이템인 ‘금강사’(10개) 등을 준다.

선데이토즈는 설 연휴를 맞아 모바일게임 ‘애니팡 사천성’에서 복(福) 블록을 수집한 이용자들에게 건강식품, 상품권 등을 주는 경품 행사를 실시한다. ‘애니팡 사천성’은 애니팡의 동물 캐릭터들이 나열된 그림카드 중 짝이 맞는 두 개를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웹젠)은 실시간으로 전 서버의 최강자를 가리는 ‘서버 대항전:아레나’ 랭킹 행사를 진행한다. ‘랭킹 포인트’를 기준으로 1위부터 500위까지 상위 회원들에게 ‘갤럭시탭S2 8.0’,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등을 차등 지급한다.

여러 종류의 설 게임 이벤트 /더팩트DB

◆더욱 강해지려면 ‘접속! 설 행사’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에서 오는 11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5성 영웅 소환권, 6성 장비 소환권 등 아이템과 게임재화를 주는 설 행사를 연다. 9일까지 공식카페 게시글인 ‘새해 덕담 나누기’ 댓글이 1만개 돌파할 경우 4성 영웅 선택권을 지급한다.

모바일게임 ‘히트’(HIT·넥슨)는 오는 21일까지 모험 스테이지 또는 성역 콘텐츠를 즐기고 ‘망치’를 모아 ‘하니프의 보물상자’를 열면 ‘설맞이 외형 장비 소환권’과 ‘고대·전설 보석 소환권’을 포함한 여러 가지 보상을 제공한다.

컴투스의 ‘원더택틱스’는 오는 11일까지 ‘스페셜 미션 행사’를 펼친다. 게임 속에서 9개 임무를 달성하면 골드(게임재화), 크리스탈 보상을 지급한다. 하루 1번 행동력과 골드를 1회 환급해주는 ‘환급 이벤트’도 열린다.

모바일게임 ‘이데아’(넷마블게임즈)는 오는 11일까지 1대 1 섬멸전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경험치 버프(캐릭터의 능력을 높여주는 마법류) 아이템인 ‘떡국’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매일 우정포인트를 5회 보내는 이용자에겐 골드 버프 아이템인 ‘세뱃돈’을 제공한다.

◆福 터지는 황금마차·세뱃돈 봉투

엑스엘게임즈의 PC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에서는 오는 24일까지 게임 속 신기루 섬에 ‘황금마차’가 등장한다. 이 마차에선 ‘아키에이지 주화’를 이용해 각 주차 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하루 3번 지정된 시간에만 나타나는 신기루 황금상자에선 진귀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넥슨)에서는 오는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넥슨캐시’ 교환권을 주는 ‘세뱃돈 봉투’를 매일 지급한다. 게임 속에서 사용하면 최대 ‘100코인’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다음게임의 PC온라인게임 ‘검은사막’에선 설 연휴를 맞아 ‘한복입고 복 받아가세요’ 행사가 진행된다. 오는 18일까지 ‘설빔 한복 의상 세트’를 구매하는 모험가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5만 원)도 준다.

◆게임세상 주름잡는 ‘붉은 원숭이’들

NHN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0일까지 모바일게임 ‘프렌즈팝’에서 ‘붉은 원숭이’ 이벤트 스테이지를 공개한다. 홀수 번째 이벤트 스테이지를 성공하면 ‘어피치 마술봉’, ‘튜브의 신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종료 후에는 랭킹에 따라 보상도 준다.

모바일게임 ‘삼국전투기’(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는 10일까지 ‘붉은 원숭이’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전용 이벤트 던전(고급싸움터)을 공략하면 ‘스킬 변경권’과 ‘자동 전투권’을 지급한다. 설 연휴 동안 경험치와 골드는 2배 더 획득할 수 있다.

shaii@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