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최고의 아프리카TV BJ는 누구?

아프리카TV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코엑스 오디토리움 관에서 2015 아프리카TV BJ대상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프리카TV 제공

'2015 아프리카TV BJ대상' 22일 오후 6시 개막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코엑스 오디토리움 관에서 '2015 아프리카TV BJ대상(BJ대상)'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프리카TV에 따르면 'BJ대상'은 올해 아프리카TV를 빛낸 BJ를 격려하는 자리로 수상자는 ▲BJ대상 ▲콘텐츠 대상 ▲THE 20 ▲특별상 ▲신인상 ▲인기상 등 모두 6개 부문 42명이다. 이중 BJ대상은 콘텐츠의 강점과 꾸준한 소통이 돋보이는 BJ에게 주어진다.

콘텐츠 대상은 새로운 시도와 다양성이 가장 뛰어난 BJ에게 돌아간다. 수상자들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각각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수상자는 시청자 투표, 방송 데이터, 심사위원단 평가 등을 합산해 결정됐다.

'BJ대상' 진행은 BJ 최군과 박현서가 맡는다. 시상식에 앞서 다양한 사전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BJ와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360도 영상을 경험해 볼 수 있는 VR체험관, 3D 프린터로 만든 BJ 피규어 인형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는 "적극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한 BJ들 덕에 올해 아프리카TV가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생방송 장비 개발을 통해 BJ들이 유저들에게 더 자유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rock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