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통 3사 중 첫 애플워치 판매
KT가 23일부터 올레애비뉴, M&S 성대입구점 등 서울 주요 매장 12곳에서 ‘애플워치’를 출시한다. 국내 통신사에서 ‘애플워치’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4월 출시되어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은 ‘애플워치’는 알림, 시리(Siri) 음성지원, 운동량 및 심박수 측정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스트랩(시계줄)으로 취향에 따른 디자인 변경이 용이하다. 특히 ‘애플워치 스포츠’ 골드와 로즈골드 색상이 신규로 추가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KT는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많은 12개 매장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애플워치’, ‘애플워치 스포츠’ 두 가지 모델을 선보인다. 소비자 가격은 43만 9000원(애플워치 스포츠 38mm)부터 73만 9000원(애플워치 42mm)까지 이다.
‘애플워치’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23일 ‘애플워치’를 구입하는 고객 중 각 매장별 선착순 5명에게는 4만 원 상당의 ‘애플워치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애플워치’ 판매점을 방문하면 아이폰에 설치된 전자지갑앱인 패스북(PASSBOOK)을 통해 ‘애플워치 액세서리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KT 마케팅부문 무선단말담당 서도원 상무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플워치’를 KT에서 판매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애플워치 취급점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애플워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팩트│황원영 기자 hmax875@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