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서 첨단 기능까지 '동급 최강'…SUV 시장 '돌풍 기대'
'SUV 명가' 기아자동차의 절대강자 'The SUV, 스포티지'가 새롭게 탄생했다.
15일 기아차는 서울 광장동 W호텔에서 박한우 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he SUV, 스포티지'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스포티지는 지난 1993년 세계 최초의 도심형 SUV인 1세대 모델 출시 후 전세계에서 370만 대 이상 판매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로서 혁신적 디자인과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4세대 모델, 'The SUV, 스포티지'를 통해 차세대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특히 'The SUV, 스포티지'는 ▲혁신적 스타일의 강인하고 세련된 디자인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넉넉하고 여유로운 실내공간 ▲차급을 뛰어넘는 역동적인 주행성능 ▲향상된 연비와 정숙한 운전환경 ▲동급 최고수준의 안전성 ▲첨단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진일보한 국내 최고의 SUV로 완벽하게 탈바꿈했다.
이날 박한우 사장은 "스포티지는 도심형SUV의 효시로서 1세대부터 꾸준하게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많은 자동차 업계가 벤치마킹 해온, 세계 SUV 역사상 큰 의미가 있는 모델"이라며 "'The SUV, 스포티지'를 개발하면서 디자인, 상품성, 품질 등 모든 측면에서 한층 더 높고 차별화된 기준을 가지고 접근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아자동차가 'The SUV, 스포티지'를 통해 다시 한번 세계 시장에 놀라움을 선물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The SUV, 스포티지'는 기아차가 "가장 SUV다운 동시에 최고의 디자인과 성능을 가진 차세대 SUV'를 콘셉트로 프로젝트명 'QL' 개발에 착수, 44개월의 기간 동안 총 3900억 원을 투입해 완성시킨 야심작이다.
기아차는 'The SUV, 스포티지'를 출시하면서 디자인 외에도 기본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각종 첨단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The SUV, 스포티지'가 아웃도어 트렌드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he SUV, 스포티지'는 모든 면에서 준중형SUV 시장을 압도하는 동급 최고수준의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했다.
'The SUV, 스포티지'의 가격은 R2.0 디젤 엔진 모델 기준 ▲트렌디 2346만 원 ▲프레스티지 2518만 원 ▲노블레스 2601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2842만 원(6단 자동 변속기 기준)이다.
[더팩트 | 권오철 기자 kondor@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