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한국사회투자와 협약 체결

SK행복나눔재단 한국사화투자와 사회경제 활성화 앞장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30일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가치 기반의 임팩트 투자 전문 역량을 공유·확산하며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 SK그룹 제공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 경제 활성화 선도할 것"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30일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가치 기반의 임팩트 투자 전문 역량을 공유·확산하며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한국사회투자는 '서울시 사회투자기금'을 위탁 운용하여 다수의 사회적 경제 기업에 투자하는 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날 서울 충무로 소재 한국사회투자 회의실에서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 기업 본부장, 이종수 한국사회투자 이사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경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는 물론 사회적 임팩트 창출 극대화를 위해 투자기업 추천, 공동투자 등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SK행복나눔재단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그동안 다양한 임팩트 투자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축적된 임팩트 투자 전문 역량을 본격적으로 공유·확산함으로써 성장 잠재력 있는 유망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등 더 많은 혁신 기업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 기업 본부장은 "SK행복나눔재단은 혁신적인 사업모델과 사업화 역량을 보유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 기반의 임팩트 투자를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임팩트 투자 사례를 창출하고 확산하는 데 뜻을 함께 하는 다양한 전문기관과 협력과 연대를 바탕으로 사회적 경제 자본 시장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성장 잠재력을 가진 더 많은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건강하고 활력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행복나눔재단은 다음 달 내 임팩트 투자기업 발굴을 위한 공모를 시행할 계획이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ikehyo85@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