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5 노바 나왔다! 르노삼성의 '비장의 무기'

SM5 노바가 공개됐다. SM5 노바는 SM5의 2015년형 모델이다. /서재근 기자
SM5 노바가 공개됐다. SM5 노바는 SM5의 2015년형 모델이다. /서재근 기자

SM5 노바, 새로운 디자인에 편의사양 대폭 강화

[더팩트 I 김진호 기자] 'SM5 노바, 르노삼성차의 중형 세단'

SM5의 2015년형 모델인 'SM5 노바'가 그 베일을 벗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SM7 노바'에 이은 또 하나의 신성 'SM5 노바'는 3세대를 거치며 인정받은 'SM5' 고유의 품질과 가치를 계승하면서도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우수한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르노삼성자동차의 핵심 모델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SM5 노바'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SM5 노바'에는 한층 입체감이 더해진 프론트 룩의 변경으로 중후한 매력과 세련된 맵시를 동시에 완성했다.

일부 고급 트림에는 통풍시트를 추가했고, '노르딕 블루'라는 신규 색상을 적용해 'SM5 노바'만의 개성을 강조했다.

또한, 플래그십 세단인 국내 최초로 'SM7 노바'에 적용한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을 'SM5 노바'에도 확대 적용해 고객의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은 기존 경쟁사에서 적용하는 블루투스 방식이 아닌 스마트폰과 차량의 모니터를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차량의 모니터-스마트폰 간 양방향 조작까지 가능하다.

hmax875@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