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사이다

'김치만두에 김치 없다?' 백종원의 요리 비밀

백종원이 김치 없는 김치만두 레시피를 공개했다.

얼마 전 방송된 SBS '골목식당'에서는 중곡동 만두 없는 만둣집에 대한 솔루션이 진행됐다.

이날 백종원은 만둣집 솔루션을 진행하면서 "저도 만둣집 할 때 배우러 많이 다녔는데 만둣집인데 김치만두 잘하는 집 중에 김치 안 쓰는 집이 70%다. 깜짝 놀랐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김치만두 하는 집들이 김치 맛이 일정해야 만두 맛도 일정하다. 김치 맛 편차가 있으면 만두 맛도 편차가 있다. 편차를 줄이는 게 노하우다"라고 본인도 놀랐던 김치만두의 비밀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내 만두는 시래기로 만든 거다. 시래기에 각종 재료를 버무려서 만들었다"라며 "똑같은 재료에 매운 만두에는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만 넣어서 김치만두처럼 만든 거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사장님은 "이게 다른 만둣집 가면 고기만두 김치만두 확 티가 난다. 김치만 빼면 고기만두인데 난 그게 싫다"라며 "이건 좀 다르다. 고기도 안 들어간 거 같은데 고기 맛이 나고 맛있다"라고 했다. 그러자 백종원은 "고기 들어갔다. 엄청 많이 들어갔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백종원은 "김치의 산도는 1년 내내 유지하는 것이 힘들다"라며 "시래기를 쓰면 1년 내내 똑같은 맛을 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만두를 만들 때 고정관념에서 탈피하면 더 좋은 만두가 나올 거다"라며 만두소에 대한 연구를 좀 더 해보라고 전했다.

[더팩트 | 장미송 기자] rose96@tf.co.kr

<사진 = SBS '골목식당' 캡처>

더 많은 소식 받기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많이 본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