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인기의 아이콘 펭수의 정체가 공개돼 화제다.
EBS 연습생이자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는 현재 '자이언트 펭TV' 채널을 통해 재치있는 입담과 행동으로 인기 스타 반열에 올랐다. 인기가 점차 많아지자 펭수의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네티즌들이 그를 추적했고 끝내 정해인을 닮은 훈훈한 비주얼을 갖은 김동준 연기자로 수사망이 좁혀졌다. 배우 김동준은 189cm의 우월한 기럭지로 큰 펭수 탈을 소화할 수 있는 장신이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주장하는 증거는 EBS 자이언트 펭TV 로고송이다. 한 네티즌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자이언트 펭TV 로고송의 가수명에 김동준이라 등록돼 있는 문구를 발견했고 이내 "김동준이 확실하다"는 추측을 내놓았다.
과거 김동준은 요들송을 부르는 모습이 노출된 적이 있는데, 그 제스처나 목소리가 현재 펭수와 매우 흡사하다. 현재 EBS 측은 이런 구설수에 관련해 어떠한 공식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역시 아무런 언급이 없는 상태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펭수는 펭수다. 눈치 챙겨", "전혀 안어울리는데 뭔가 닮음ㅋㅋ", "내가 상상한 얼굴이랑 너무 다른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김동준은 피키캐스트에서 플린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이다.
[더팩트 | 최주빈 기자] chlwnqls@tf.co.kr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영상 캡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