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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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했다 하면 완판' BTS가 매진시킨 아이템

오레오 본사가 방단소년단 뷔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 화제다.

뷔는 여행 중 아이스크림 종류인 '오레오 맥플러리'를 주문했고 이에 美 '오레오(Oreo)'가 즉각 반응했다.

지난 7일 'BTS BON VOYAGE Season 4 Ep.8 : 서로가 본 서로의 빛'을 마지막으로 방탄소년단의 여행 예능 본보야지 시즌 4가 끝이 났다. 데뷔 후 첫 한 달간의 휴가 후 다시 모인 멤버들은 이번 본보야지 여행을 통해 뉴질랜드 대자연을 배경으로 캠핑과 액티비티를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이날 멤버들은 낚시팀과 자전거 팀으로 나뉘어 각자 여정의 마지막 아쉬움을 달랬는데 멤버 뷔는 홀로 햄버거 가게를 찾았다. 뷔는 점원에게 아이스크림 메뉴 중 하나인 "오레오 맥플러리"를 주문했고 한 자 한 자 또박또박 발음하며 주문하는 뷔의 귀여운 모습은 SNS에서 팬들의 큰 화제가 됐다.

이같은 언급에 세계적인 쿠키 제조사 나비스코(Nabisco)의 '오레오(Oreo)' 공식계정은 "지금까지 본 중 가장 사랑스러운 장면"이라고 재치 있는 답변을 남기며 적극 홍보를 펼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오레오 마케팅 잘하네", "오레오 맥플러리 마시러 갑니다", "역시 전 세계가 주목하는 BTS"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사소한 행동 자체가 전 세계를 아우르는 마케팅 전략으로 통하고 있다. 최근 방탄소년단 뷔가 'SNL 비하인드 영상'에서 케첩을 찾아 헤매는 모습이 비치자 세계 1위 케첩 브랜드인 하인즈(Heinz)는 즉각 "우리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알려주세요"라고 대놓고 구애를 펼쳤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다우니 어도러블' 섬유유연제를 사용한다고 공식 카페 채팅에서 밝히자 해당 제품이 일시 품절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더팩트 | 장미송 기자] rose96@tf.co.kr

<사진 = 'BTS BON VOYAGE Season 4'캡처, 오래오 트위터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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